본 리뷰는 한빛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표지

들고다니기 편한 적당한 크기

개발 서적 답지 않은 작은 크기는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들고다니며 보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사실 필자는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 한다. 비전공자이면서 현재는 취미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필자의 흥미를 더 끌어냈다. 이 책표지를 넘기기 전까지 필자는 미지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는 모험가의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내용

빠르게 훑어보는 파이썬 문법

표지에서 느낄 수 있었던 작은 크기와 두께에 걸맞은 가벼운 내용들이 눈에 들어왔다. 프로그래밍 언어나 자료구조, 알고리즘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읽어보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가볍게 읽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필자는 자료구조나 알고리즘은 잘 모른다. 그런 필자도 가볍고 편하게 읽을 수 있었던 책이라는 점에서 이 책은 굉장히 칭찬할 만한 좋은 내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필자는 이 책을 근 한달 간 들고다니면서 짬짬히 읽곤 하였는데, 역시나 가볍고 편하다. 컴퓨터를 배우면서 강하게 마음 먹지 않고도 편하게 넘길 수 있는 책은 처음이었던 것 같다.

결론

이 책은 가볍게 파이썬 문법을 배우고 싶거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처음 배워보려 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은 책인 것 같다. 그리고, 얇고 작은 크기와 가볍고 쉬운 설명 덕분에 이동하면서도 편하게 읽을 수 있고, 틈틈히 남는 시간을 유용히 활용할 수 있는 책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커다란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