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리뷰는 한빛미디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표지

깔끔한 무광 블랙

다른 책들의 리뷰를 보았으면 느낄 수 있겠지만 필자는 책의 표지 디자인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내용이 좋은 책은 본문을 끝까지 읽어봐야지만 그 책의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겠지만 그렇게 끝까지 읽기 위해서는 끌리는, 매력이 있는 표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표지는 완벽하다. 자꾸 손이 가게 되는 새우깡과 같은 매력을 가진 표지는 훌륭한 스타벅스 출입증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스타트업이 반드시 직면하는 모든 문제의 99% 해결법

이 문구를 보고 가장 먼저 든 궁금증은 ‘정말 모든 문자의 99% 해결법이 담겨 있을까?’ 이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이 문제에 대한 정확한 답은 얻지 못 하였으나 이 책을 읽으며 보았던 해결법은 확실히 스타트업을 하시는 지인 분들이 겪는 문제의 대부분에 대한 힌트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신빙성을 느낄 수가 있었다.

내용

구성

이 책은 본론을 5개의 장으로 구분하여 서술하고 있다. 또한, 5개의 장 내에서 20개의 단계로 나누어 창업 준비부터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까지 든든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또한,각 단계에서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해결법에 대한 힌트도 제공하며, 애초에 시행착오를 겪지 않도록 힌트를 제공한다.

내용

창업에 관련된 많은 도서들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을 겉만 번지르르하게 포장해 서술하고 있는 반면, 필자가 느끼기에 이 책은 진짜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으로 구성되고 있는 것이라는 진정성이 느껴졌기에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결론

필자는 스타트업 창업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지만, 부족한 아이디어와 용기, 자본에 의해 아직까지 제대로 시작 해 본 적은 없었다. 하지만, 이 책 덕분에 조금 더 넓어진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고 부족했던 세 가지 중 용기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한 번쯤은 읽어보았으면 하는 책이다.

#blog